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

남자의 심리

by 허슬똑띠 2022. 4. 21.
반응형


심리를 잘 이해하면 사랑과 믿음은 더욱 굳건해질 수있다.


여자와 남자가 사귈때 서로의 심리 특징을 이해한다면 우발적인 상황이 발생했을 때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있지 않을까요? 남자는 여자보다 좀 직선적이기 때문에 남자를 콘트롤하는데 덜 까다롭다는 의견이 우세하지만 꼭 그렇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만큼 남녀사이에는 100% 장담할 수 없는 미묘한 기류가 흐르거든요. 어째든 남자의 심리가 더 단순하다고 보고 이걸 구체적으로 알아봅니다. 뭐 여기에서 제시하는 게 완전 맞다고는 장담할 수없더라도 참고할만은 합니다.

1. 남자는 가끔 혼자이고 싶어 한다. 혹시 남자친구가 자신을 멀리한다고 안달하고, 수백번 연락을 하면 그는 정말 떠날 수 있다. 그때는 자신도 자신의 새로운 일을 찾아 다시 남자친구가 돌아올 때까지 느긋이 기다려주어야 한다.
2. 남자는 시각에 약하다. 남자는 애인이 옆에 있건 없건 일단 눈앞에 보이는 다른 여인을 보고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성적매력이다. 너무 멀리 오랫동안 떨어져 있는 건 이별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3. 약한 모습은 싫어한다. 흔히 여자들은 '나 요즘 너무 힘들어 '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하고 그것을 남자가 동정을 하며 위로해주길 바란다. 하지만 이건 오판이다. 남자는 불안해하는 여자 곁에 있을 수 이상한 존재란 걸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특히 직장여성의 경우 남자친구에게 유난하게 회사얘기를 자주하면서 힘든 상황을 위로받으려할 필요는 없다.
4.자존심보다 강한 건 사랑이고, 사랑보다 강한 건 믿음이다. 여자니까 먼저 연락할 수 없다는 건 잘못된 자존심이다. 여자가 먼저 선택 한다. 단, 거절하면 매몰차게 돌아서라. 그러면 그도 의아해 할 것이고 당신의 소식을 궁금해 할 것이다. 그가 다른 여자와 걷고 있는 걸 당신의 친구가 봤다고해서 화 낼 필요 없다. 그냥 아무 말 없이 눈감아 주고 그리고 늘 한결같은 모습으로 그를 대하라. 그리고 항상 그를 믿고 있다는 것을 심어줘라. 그러면 그는 떠날 수 없다. 단, 자주 그렇다면 떠날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5. 선물은 때로 악영향을 미친다. 특히 고가의 선물일수록 너무 자주 할 필요가 없다. 그렇게 되면 습관이 될 수 있다. 또 물질로 사로잡으려 한다는 오해를 받을 수 있다. 선물보단 헤어질 때 쪽지를 살짝주거나 칭찬을 자주 해주어라. 남자가 칭찬받을 상황이어서 칭찬을 놓치지 않고 해주면 미소를 지으며 맘속으로 으쓱해지고, 당신이 사랑스럽게 느껴질 수 밖에 없다.
6."하고 싶은 말 없어?" 라는 질문을 던져 그가 "사랑해" 라는 말을 하도록 유도하라. 말을 하면서 자기최면을 걸게 되는 것이 인간이다.


7. 모든 걸 안다는 생각은 금물. 오래사귄 연인일수록 서로에게 모르는 모습이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쑥쓰러워 하는 모습등 결혼을
한다 해도 소녀다운(?) 여성의 모습을 간직한다면 오랜동안 새로움이 지속될것이다.  오래 사귀었다고 게을러진 모습이나 느슨해진 모습을 보이면 사랑 자체가 느슨해질 수 있다.
8. 때론 스킨쉽을 유도해라 여자는 언제까지나 수동적일 수는 없다. 여태껏 쑥스러운 모습만을 보였다면 한번쯤 그를 자극시킬 수도 있다.
9. 항상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라. 그가 당황하도록 변화하는 외모와 기분상태를 보이도록 하라.
10. 감동은 간접적으로 시키는 것이 좋다. 선물공세로 감동을 시킬 수 있지만 그의 가족에 대해 관심의 말을 한마디 해보고 아주 사소한 일에 감동하게 하라. 이를테면, 맛있는 부위의 고기를 살짝 수저에 올려주는 등의 애교를 보여주는 것이다. 단, 너무 자주 하면 식상해질 수밌으니 주의해야한다.
11. 인기를 위해 다른 남자에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우리나라 남자들은 거의가 보수적이기 때문에 자신의 것이라는 소유욕이 강하다. 특히 여럿이 있을 때 다른 사람까지 신경 쓸 필요는 없다. 그럴수록 그 밖에 없다는 표현을 살짝 해라. 단, 최소한의 예의로 다른 남자들의 호감도 잃지 않도록 한다. 하지만 남자가 따르는 건 한때(?)이다. 남자친구가 있는데도 다가오는 남자들은 남자친구가 사라지면 떠날 사람일 가능성이 아주 크다.

(사족)


남녀사이의 근간은 사랑과 믿음입니다. 하지만 자라온 환경도 다르고 그 사이 형성된 성향 역시 차이가 있으므로 이러한 잠재적 트러블 요인이 종종 사랑과 믿음이라는 것에 예상치 않은 충격을 던져 주기도 합니다. 모든 걸 이해한다는건 사실 어렵거든요. 그래서 쌍방의 심리를 알아둠으로써 오해의 소지를 사전에 차단해버리는 것이 좋겠죠. 이번엔 먼저
여자가 알아야할 남자의 심리에 대해 확인해봅니다. 이를 통해 상대를 보다  진지하게 이해해줌으로써 영속적인 사랑과 믿음을 이루어나갔으면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